유재환, '작곡비 사기 및 성희롱' 발언에 공식 사과 "나랑 스킨십하는 상상한 적 없냐"

인디뉴스 2024-04-26
신고
조회 125
공유

유재환, '작곡비 사기 및 성희롱' 발언에 공식 사과 "나랑 스킨십하는 상상한 적 없냐"

온라인 커뮤니티
작곡가 유재환이 최근 자신에게 제기된 작곡비 사기 의혹과 성희롱 발언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를 발표했다. 이 사건은 그가 결혼을 발표한 직후에 폭로되어, 그의 개인적이고 전문적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쳤다.

 

폭로에서 사과 유재환의 입장

온라인 커뮤니티
스포츠조선과 다른 누리꾼들에 의해 처음으로 제기된 이 의혹은, 유재환이 A 씨에게 작곡비 130만 원을 받고, 약속했던 음원을 2년 동안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유재환은 세션비, 녹음비, 믹스비, 마스터링비 등을 포함하여 총 130만 원을 요구했으며, A 씨가 이 금액을 선입금한 바 있습니다. A 씨는 유재환에게 추가로 식비까지 빌려 총 153만 원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유재환의 성희롱 발언까지 폭로했다. A 씨는 유재환의 발언 중 "A 씨는 나랑 스킨십하는 상상한 적 없느냐"며 "나는 아무래도 정신적으로 가까워지다 보니 그런 적 있다"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유재환의 공식 사과와 해명

온라인 커뮤니티
유재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을 발표하며,
"책임감 없는 행동으로 피해를 보신 분들께 죄송하다"며 심려를 표했다. 그는 "신뢰를 저버리고 많은 분들께 실망과 상처를 드려 죄송하고 용서를 구한다"고 말하며, 개인적인 일과 건강 문제를 이유로 들었다.

또한, 유재환은 "어떤 이유에서도 질타받을 행동이었다. 좋은 결과물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다시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금전적으로 돌려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DM이나 따로 연락해 주시면 사실 관계 확인 후 변제하겠다"고 덧붙였다.

유재환의 사과와 해명에도 불구하고, 그의 소속사는 현재까지 어떠한 추가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유재환은 지난 23일 작곡가 정인경과의 결혼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논란이 그의 개인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유재환 입장문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안녕하세요. 유재환입니다.

먼저 음악 프로젝트에 관하여 책임감 없는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꿈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취지인 줄만 알았던 재능기부 작곡 프로젝트가 믿고 맡겨주신 신뢰를 저버리고, 일부의 많은 분들의 실망과 상처로 남게 되어 다시 한번 죄송하고 용서 구합니다.

개인적인 일들이 여럿 중첩하여 생겼고, 그러면서 건강의 이상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의로 금전적 피해를 드리려 한 것은 아닙니다.

곡 작업은 진행은 되었으나 마무리하지 못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자꾸 연락을 피하게 되었고 그 기간이 다소 길어지며 이렇게 불편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환불은 어떻게 해서든 최선을 다해서 해드렸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이유에서도 질타받을 행동을 한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마음에 드시는 작업물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다시금 최선을 다할 것으로 원하시는 방향에 맞춰 업무처리를 할 예정이므로 약속 지키겠습니다.

공인으로써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말과 행동으로 상처와 피해를 끼친 점 진심으로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제 말과 행동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금전적으로 돌려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dm이나 따로 연락 주시면 사실관계 확인 후 변제 하겠습니다.

모두 죄송한 마음 전해드리며 진심으로 다시 한번 깊은 사과드립니다.

최신뉴스
박현성, UFC 302에서 안드레 리마와 대결 “좋은 기회이고 이길 자신 있어”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 우승자인 박현성이 UFC에서의 두 번째 승리를 노리며 6월 2일 열리는 UFC 302에서 안드레 리마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박현성...
"일상생활 힘들어.."스타강사 박세진,성인ADHD 투병사실 고백
최근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한 영어 스타강사 박세진은 자신이 성인 ADHD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박세진은 "사실 저는 성인 ADHD를 앓고 있...
"제발 속지 마세요"홍진경, SNS 사칭 투자 사기에 분노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유명인 사칭 투자 사기에 대해 집중 조명했습니다. 이 문제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큰 피해를 주...
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날씨예보
25일, 동해안 중심으로 나타난 더위가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면서 기온이 25도를 넘어서 덥겠습니다. 서울은 오늘 20.8도로 예년 수준을 유지했으나, 내일은 기온이 ...
아이린, 바다의 인어공주로 변신 오는 '26일부터 사진전 개최'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바다 속에서 자유로운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4일, 그녀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잠수하며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올...
  • "제발 속지 마세요"홍진경, SNS 사칭 투자 사기에 분노
  • 카니예 웨스트, "대통령 부인과 잠자리" 성적 발언으로 논란 일으켜
  • "일상생활 힘들어.."스타강사 박세진,성인ADHD 투병사실 고백
  • 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날씨예보
  • 브걸(BBGIRLS), 워너뮤직코리아와 결별…새로운 시작
  • "무속인이 면접도 참여?"하이브, 민희진 대표의 무속인 경영 조언 의혹 제기
  • NS윤지, '결혼 3년만에 임신' 오는 5월 출산 예정 "2세를 위해 금주"
  • 김광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인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컨텐츠